본문 바로가기

교과과정

교과과정

빅데이터경영MBA 과정 교과목 구성

경영학 + 통계학 + 데이터사이언스 = 총 23개 교과목
경영학 + 통계학 + 데이터사이언스 = 총 23개 교과목

응용 및 실무위주의 교육실시

빅데이터 전문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제휴를 통한 실무위주의 교육실시: 제공된 소프트웨어패키지 중심의 실습, 팀티칭 및 특강 제공

개설 교과목

개설 교과목
분야 과목수(학점) 과목명 개설학기(예정)
경영학
(Management)
9과목
(18학점)
빅데이터와경영※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1학기
CRM과비즈니스인텔리전스 2학기
빅데이터와시스템트레이딩 3학기
비즈니스인사이트와의사결정 4학기
경영최적화와시뮬레이션 4학기
소셜미디어마케팅☆ 여름학기
정보사회와소셜네트워크☆ 여름학기
인문학과현대경영☆ 여름학기
통계학
(Statistics)
4과목
(10학점)
R - 선형통계분석(3학점) 1학기
R - 데이터마이닝(3학점) 2학기
R - 다변량통계분석 3학기
비즈니스이슈의통계적접근 4학기
데이터
사이언스
(Data Science)
10과목
(22학점)
빅데이터하둡플랫폼(3학점) 1학기
오피니언마이닝과소셜애널리틱스 1학기
파이낸스애널리틱스 2학기
산업별빅데이터분석과응용※ 2학기
SQL분석과데이터웨어하우스(3학점) 2학기
빅데이터통합과모델링 3학기
오퍼레이션스애널리틱스 3학기
빅데이터시각화와인포그래픽스 3학기
공공빅데이터와서비스※ 4학기
빅데이터프로젝트 4학기
  • (※) 표시된 과목은 전문가 특강 시리즈로 개설됨.
  • (☆) 표시된 과목은 1.5년(4학기) Intensive Course의 여름학기 개설 과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