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과과정

교과과정

교육방법

  • 교과목별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 강사진을 통한 최신의 이론 수업
  • 마케팅 애널리틱스 역량을 리드하는 국내 유수 민간기업체들의 Best Practice 특강
  • 빅데이터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분석도구/시스템을 활용한 실습
  • 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은 CRM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직접 기업의 마케팅 현안을 해결하는 프로젝트 수업

교과 과정

  • 마케팅 애널리틱스 전문가로서 기본적으로 이해해야 할 소양과목(Bagics)과 함께 Digital Marketing, Big Data Marketing, CRM, Project의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총 24개의 교과목을 운영합니다.
Digital Marketing + Marketing Analytics + CRM + Special Lecture / Project

개설 교과목

개설 교과목
분야 과목수(학점) 과목명 개설학기(예정)
Basics 5과목
(10학점)
마케팅Theory 1학기
소비자행동론 2학기
마케팅리서치 3학기
빅데이터경영 1학기
기업회계및재무흐름의 이해 4학기
Digital Marketing 4과목
(8학점)
디지털마케팅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컨텐츠디자인 4학기
소셜미디어애널리틱스 4학기
글로벌디지털마케팅사례연구 2학기
CRM 4과목
(8학점)
고객관계관리 1학기
로열티프로그램 2학기
마케팅애플리케이션시스템 4학기
Big Data Marketing 6과목
(12학점)
마케팅통계분석 2학기
빅데이터마케팅 3학기
마케팅ROI분석 3학기
데이터모델링과 SQL 2학기
데이터마이닝 1학기
빅데이터시각화 1학기
Special Lecture /
Project
5과목
(10학점)
기업마케팅실무특강(※) 2학기
CRM전략실무특강(※) 1학기
인문학/심리학특강 2학기
마케팅사이언스프로젝트(I) 3학기
마케팅사이언스프로젝트(II) 4학기
  • (※) 표시된 과목은 전문가 특강 시리즈로 개설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