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공개요

과정개요

마케팅사이언스MBA 브로슈어 다운로드(PDF)

아날로그 시대의 마케팅이 고객의
마음에 자사의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는
Marketing Artist를 필요로 했다면, 디지털시대는 복잡한 채널 환경속에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유기적이고 최적화된 마케팅 기법을 구사할 수 있는
Marketing Analytics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국내 최초로 애널리티스트를 양성하는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으로서,
마케팅기초이론은 물론 디지털/O2O/빅데이터 마케팅, 마케팅애널리틱스, CRM 등
최신 마케팅 전략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과정개요

명칭-마케팅애널리틱스MBA과정, 학위-경영학석사(MBA), 수업-토요일강의, 이수학점-총30학점(15과목), 소요기간-2년(4학기)

특장점

1. 실무 교육 중심의 국내 최고의 마케팅 애널리칙스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마케팅/CRM 분야 실무자들의 니즈를 조사하여 전공기초부터 응용, 분석, 시스템까지 기업의 마케팅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방법론과 사례,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2. 실제 기업에서 제공하는 사례와 마케팅 빅데이터를 이용한 교육을 시행합니다. 귝내 유수의 마케팅 직무분야 관련 산학연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매 학기 현업 중심의 전문가가 직접 사례를 소개하고 설명하는 특강 시리즈 과목을 개설하고, 실제 기업 데이터를 활용한 북석과모과 시업의 마케팅 이슈를 해결해 보는 프로젝트 실습과목 운영 3. 국내최강의 산학연 겸임교수 및 실무자들과의 인적 네티워크 형성을 지원합니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강사진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현업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MT, 세미나, 워크샵 등 다양한 인적 네티워크 형성 기회 제공 4. 경영학 석사학위와 함께 CTM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교과목을 운영함으로써, 졸업 시 경영학 석사학위뿐 아니라, 본인의 실력을 입증할 수 있는 CRM 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업무협약 체결기관

체결기관 로고 이미지

Program Advisory Group

매 학기 교육과정의 지속적 개편과 개선을 위해 국내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과과정운영 협의체

  • 김형수 협회장 (한국CRM협회)
  • 정현석 팀장 (롯데백화점)
  • 김판수 이사 (홈앤쇼핑)
  • 송길영 부사장 (다음소프트)
  • 이현주 부부장 (우리은행)
  • 이창재 대표이사 (피앰아이)
  • 조민희 이사 (피앰아이)
  • 안경훈 대표이사 (얍컴퍼니)
  • 이상엽 부사장 (얍컴퍼니)
  • 이수동 교수 (국민대학교)
  • 박상준 교수 (국민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