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공개요

과정개요

빅데이터경영MBA 브로슈어 다운로드(PDF)

빅데이터경영MBA과정은 빅데이터로부터
사회·경제·문화 현상을 통찰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다양한 사회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조적 융합형 인재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대학원 석사과정입니다.

과정개요

명칭: 빅데이터경영MBA/학위: 경영학석사(MBA)/수업:토요일 강의/이수학점: 총 30학점(15과목)/소요기간: 2년(4학기)

특장점

특장점 내용 이미지
  • 국내 최고의 커리큘럼
    • 빅데이터 분야의 국내 최고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
    • 국내 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하는 산학연 겸임교수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
    • 빅데이터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는 지속적인 커리큘럼 개편
  • 실습 중심의 교육
    • 이론 중심의 분석 방법론 교육 지양
    • 빅데이터 분석의 핵심 방법론을 R/Python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데이터 분석에 적용하는 실수 중심의 수업 진행
  • 최신 핵심기업의 체화
    •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최신 분석 동향을 커리큘럼에 반영
    •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방법론에 집중
  • 우수한 교육성
    • 빅데이터 분야 국내 최다 졸업생 배출
    • 졸업생 대부분이 금융, 의료, 마케팅, IT 등 다영한 분야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활동
    • '2014 대한민국 주목 받는 유망상품'으로 선정

업무협약 체결기관

체결기관 로고 이미지

Program Advisory Group

매 학기 교육과정의 지속적 개편과 개선을 위해 국내 최고 빅데이터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과과정운영 협의체

  • 김인현 대표이사 (투이컨설팅)
  • 김현곤 부원장 (한국정보화진흥원)
  • 김형수 회장 (한국CRM협회)
  • 박용익 상무 (LG CNS)
  • 손원길 팀장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송길영 부사장 (다음소프트)
  • 이원석 상무(SK C&C)

교과과정 연계 취득가능 자격증

  • 국가공인 데이터분석전문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국가공인 SQL개발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CRM전문가 / 데이터마이닝전문가 (한국CRM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