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랙제도

트랙제도

뷰티경영 트랙

트랙개설 배경

한국의 뷰티산업은 경제발전과 한류 열풍에 따른 K뷰티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지속적이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뷰티 경영 전문가의 사회적 수요 증대를 고려하여, 경영MBA 과정에서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뷰티 부문을 특화 한 트랙과정을 통해 관련 산업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운영체계 및 교과과정
  • 과정

    경영MBA 석사과정
    (뷰티경영 트랙)

  • 트랙교과목
    • 메디컬에스테틱
    • 바디 & 얼굴이미지연구
    • 뷰티건강경영관리
    • 뷰티건강다이어트영양학
    • 뷰티건강상품개발
    • 뷰티건강서비스마케팅
    • 인체반사학
    • 자연요법 & 테라피임상연구
    • 체형관리연구
    • 화장품브랜드매니저

    (교과목은 변경될 수 있음)

  • 이수요건

    개설된 트랙교과목 중
    4개 과목을 이수할 경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장
    명의의 트랙이수인증서를
    발급합니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트랙

트랙개설 배경

스포츠엔터테인먼트는 스포츠와 연계된 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작게는 문화활동, 스포츠 이벤트, 광고 행사부터 나아가 축제, 방송, 관광, 국제대회, 메가
스포츠이벤트까지 그 범주가 다양하다 볼 수 있습니다. 경영MBA 과정에서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관련 산업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운영체계 및 교과과정
  • 과정

    경영MBA 석사과정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트랙)

  • 트랙교과목
    • 글로벌스포츠이벤트조사론
    • 스포츠경영관리세미나
    • 스포츠광고 & PR론
    • 스포츠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
    • 스포츠문화매니지먼트
    • 스포츠산업시장연구
    • 스포츠엔터테인먼트고객관계관리
    • 스포츠엔터테인먼트현장세미나
    • 스포츠융합콘텐츠기획론
    • 스포테인먼트시설 & 프로그램관리론

    (교과목은 변경될 수 있음)

  • 이수요건

    개설된 트랙교과목 중
    4개 과목을 이수할 경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장
    명의의 트랙이수인증서를
    발급합니다.

트랙 담당교수 : 이정호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