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전공 및 응시자격
전공 | 이수기간 | 모집인원 | 응시자격 |
---|---|---|---|
경영MBA | 1~2년 (4학기) |
석사 00명 |
1. 신입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 되는 자 2. 편입학
|
리더십과코칭MBA | |||
AI빅데이터MBA |
※ 모든 전공 매주 토요일 수업
※ 이수기간 구분
- 1년 : 2021학년도 봄(1), 여름(계절), 가을(2), 겨울(계절) 학기 이수(총 4학기) 후 졸업
- 1.5년 : 2021학년도 봄(1), 여름(계절), 가을(2) 학기 / 2022학년도 봄(1) 학기 이수(총 4학기) 후 졸업
- 2년 : 2021학년도 봄(1), 가을(2) 학기 / 2022학년도 봄(1), 가을(2) 학기 이수(총 4학기) 후 졸업
입학전형 절차
- 원서접수
- 면접전형
- 합격자 등록
구분 | 기간 | 접수처 | |
---|---|---|---|
입학원서 접수 | 2020.12.07.(월) ~ 12.28.(월) * 12.28.(월)은 오후 5시 마감 |
인터넷 접수 후 출력 http://mba.kookmin.ac.kr |
|
전형료 납부 | · 입금계좌 : 우리은행 327-120897-01-039 (예금주 : 국민대학교) · 전 형 료 : 65,000원 |
||
서류 제출 | 등기우편 제출 또는 방문제출 | (우)02707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경영관 213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 02-910-4347 |
※인터넷 접수 후 1주일 내에 전형료 납부 및 서류 제출을 하지 않을 시 인터넷 접수 내역은 취소(삭제)되며 최종 입금 및 제출 마감은 2020.12.28.(월) 오후 5시
※ 서류 방문 제출 가능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12시~1시 점심시간)
구분 | 일시 | 비고 |
---|---|---|
전형일(면접) | 2021.01.09.(토) 10:00 예정 | · 상세 내역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발표 예정 · 원서접수 결과에 따라 면접 시간 변동 가능성 있음 |
합격자 발표 | 2021.01.15.(금) 14:00 예정 |
구분 | 일시 | 비고 |
---|---|---|
예치금 납부기간 | 2021.01.19.(화) ~ 01.21.(목) 예정 | 우리은행 전국 지점 납부 (합격자 개별 가상계좌 부여) |
※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되므로 위 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해야 함
※ 2021학년도 등록금은 2021년 1월 초 결정
제출서류
- 입학원서 1부(인터넷 접수 출력본)
- 학사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1부
- 학사 성적증명서 원본 1부
- 편입생은 전적 대학원(석사)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추가 제출
- 군 위탁생은 별도서류 추가 요함(확인서 등)
- 외국 대학 학위 취득자는 별도의 학위 입증서류를 제출해야 함(한글 또는 영문으로 된 학위 입증서류와 성적증명서 원본 제출)
- 중국 소재 대학 졸업 : 중국 교육부 운영 학력/학위인증센터에서 발행한 학위 인증보고서
- 아포스티유 협약 국가 소재 대학 졸업 : 아포스티유 확인을 받은 학위 입증서류
- 아포스티유 미협약 국가 소재 대학 졸업 : 출신학교가 속한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 영사 확인을 받은 학위 입증서류
- 유의사항
- 모든 증명서는 1개월 이내 발급된 것으로 하여야 함
- 제출서류가 교학팀에 접수되지 않을 경우 면접전형에 응시할 수 없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실확인을 위해 제출서류 이외 필요한 서류를 추가 요청할 수 있음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합격자는 2021.02.19.(금)까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학적상태가 ‘졸업’ 이 아닌 경우 입학을 취소함
선발기준
- 전공별 전형성적 총점 순으로 선발함
- 합격자 중 미등록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예비합격)를 합격시킬 수 있음 (다만, 불합격 판정자는 제외)
- 동점자 처리 원칙
- 1순위 : 전적 대학(원)의 성적이 우수한 자
- 2순위 : 전적 대학(원)에서 취득한 학점이 많은 자
-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일체 공개하지 않음
-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본 대학원 전형지침에 따름
유의사항
- 원서 기재 사항 및 제출서류가 허위로 확인되거나 학사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 경우 합격과 입학을 취소함(등록금 반환 불가)
- 제출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본인의 귀책이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명백한 지원자격 미충족)로 고사 응시가 불가능함을 신고하여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전형료가 환불됨
(단, 사유서 제출자에 한함.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 - 입학을 포기할 경우에는 등록금환불신청서를 2021.02.19.(금)까지 경영대학원 교학팀에 제출하여야 하며(전액환불) 학기 개시일 이후 제출 시에는 본교의 등록금 반환내규에 따름
(단, 원서 기재 사항 및 제출서류가 허위로 확인되거나 학사 학위를 취득하지 못한 경우 등록금 반환 불가)
반환서류 제출일 | 환불금액 | 제출서류 | 비고 |
---|---|---|---|
등록이후 ~ 해당 학기 개강일 전일 |
등록금(입학금 포함)전액 |
|
경영대학원 교학팀 제출 |
해당 학기 개시일 ~ | 본교 등록금 수납 및 반환에 관한 내규에 따름 |
|
전공별 최종 입학 인원이 일정 수에 미달할 경우 해당학기 입학생 모두 입학이 취소되며, 전형료와 등록금 (입학금, 수업료) 전액 환불
장학금 혜택 안내
구분 | 장학금액 | 지급대상 |
---|---|---|
특별 장학금 | 수업료의 일정액 |
|
가족 장학금 | 수업료의 25% | 주민등록상의 직계가족이 본 대학원에 2인이상 동시 등록하는 경우 |
군 위탁생 특별 장학금 |
등록금(입학금포함)의 50% | 학군제휴 협약에 의한 군위탁생 |
조교 장학금 | 수업료의 70% 또는 100% | 본 대학원 교학팀 업무 보조자 |
본교 교직원 장학금 |
수업료의 75% | 본 대학원에 재학 중인 본교 교직원 |
수업료의 50% | 본 대학원에 재학 중인 본교 계약 직원 |
문의
- 경영대학원 교학팀
- - Tel ) 02-910-4330 /4347
- - Fax ) 02-910-4332
- - E-mail ) gba@kookmin.ac.kr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 - PC ) http://mba.kookmin.ac.kr
- - Mobile ) http://m-mba.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