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AI빅데이터전공

 

국내 최초(2013년) 개설부터 축적한
교육 노하우산학협력 기반을 바탕으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AI빅데이터 전문가 양성

비전
첨단 기술과 비즈니스의 융합으로 미래 경영 변화를 주도하는 전문가 양성기관
교육목표
AI빅데이터 역량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겸비한 디지털 혁신 선도 핵심 인재 양성
  • Data-Driven Business Innovator

    비즈니스의 이해와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갖춘 창의적 혁신가

  • Business Leading Big Data Scientist

    빅데이터 기반 문제해결력과
    인사이트를 갖춘 분석 전문가

  • Applied AI Professional

    최신 AI 기술의 실용적 응용 경험과
    협업 노하우를 갖춘 융합형 전문가

확대

AI빅데이터

AI빅데이터 전공은 2013년 국내 최초로 비즈니스와 첨단 기술을 융합한 창조적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빅데이터로부터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AI빅데이터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AI빅데이터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과 함께 AI빅데이터 분야의 국내 최다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산학연 인적 네트워크에 기반한 협업으로 AI빅데이터 역량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겸비하여 
경영 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합니다.

Why AI빅데이터

  1. 01
    수요자 중심 맞춤형 커리큘럼

    AI빅데이터 기술의 실용적 활용에 필요한 기초 역량부터 프로젝트 수행까지 교육을 제공합니다.
    수업 연한(1년/1.5년/2년) 및 수여 학위(경영학/공학)를 선택할 수 있어 수요자 필요에 맞춤화된 교육 과정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2. 02
    국내 최고의 AI빅데이터 전문 교수진

    AI빅데이터 분야의 국내 최고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임 교수진이 함께 합니다.
    국내 AI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하는 산학연 겸임교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Program Advisory Group을 운영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합니다.

  3. 03
    최첨단 실습 환경과 최적의 온·오프라인 강의

    최신 GPU가 탑재된 딥러닝 교육 서버를 구축하여 최대 120명이 동시에 딥러닝 실습이 가능한 실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수준 높은 비대면 강의 컨텐츠 제작을 위한 K*STUDIO, 모빌리티가 강화된 최첨단 멀티미디어 계단식 강의실로 최적의 온·오프라인 강의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04
    학위와 함께 자격증도 취득, 급변하는 기술은 특강으로!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국가공인 자격증인 빅데이터분석기사, ADsP, ADP, SQLD의 취득이 가능합니다. 산학연 전문가의 특강을 수시로 개설하여 정규 교과과정에서 다루기 어려운 최신 기술 및 실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그래밍 등 신입생의 기초학업 능력 배양을 위한 무료 예비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5. 05
    국내 최초의 자부심을 반영하는 우수한 교육 성과

    2013년 데이터사이언스 양성을 위한 국내 최초의 대학원 석사과정을 개설한 이후로 AI빅데이터 분야 국내 최다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현재 졸업생들은 금융, 의료,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노하우를 인정받아 국내 대표 기업들로부터 AI빅데이터 교육을 위탁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6. 06
    현장실무 중심의 산학협력 교육

    AI빅데이터 기술이나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 공공기관 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현장문제 발굴, 실제 데이터 활용, 실무 노하우 전수 등 산학협력 기반의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