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전공

 

뷰티건강상품개발

뷰티 경영 미래를 이야기합니다.

수강생들의 궁금증

Q.뷰티경영은 타 대학의 뷰티 전공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Q.뷰티 전공자들은 왜 뷰티경영을 공부해야 하나요?

Q.뷰티경영의 교과목은 타 미용전공과의 어떤 차이가 있나요?

Q.학위 취득 후 진로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Q.뷰티경영비전은 무엇인가요?

뷰티건강상품개발 최희진 교수님의 답변

A.

뷰티 경영 트랙은 전공의 특성상 뛰어난 기술은 상당한 경쟁력을 줍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만나는 다양한 고객의 만족을 위해서는 완벽한 서비스 능력과 그에 따른 관리 능력도 함께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뷰티경영 트랙은 학생들에게 운영관리 능력과 고객에게 맞는 뷰티 상품을 개발하여 제공하여야 합니다. 학위 과정에 모든 교과목은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편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뷰티경영 즉 미용 경영의 존재 이유와 목적은 운영 시 이윤의 극대화이므로 차별화된 미용 서비스. 경쟁력 있는 시술 능력을 골고루 겸비한 인재를 육성 해야 합니다. 뷰티경영은 이러한 능력과 감각적인 전문 뷰티경영을 육성하고 양성화하는 과정임을 자부합니다.

교수님의 메세지

전 세계가 k 뷰티 열광에 많은 사람들이 반응하고 흥분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현상은 오랜 기간동안 묵묵히 뷰티 산업에 임했던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뷰티를 전공한 전공자들이 생존하지 못해 다른 직업군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지도자이면서 뷰티 전공 선배 입장에선 매우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제가 여러분께 전하고자 하는 마음은 뷰티경영 전공 여러분은 자랑스럽고 훌륭한 인재입니다.

by. 뷰티경영트랙 책임교수 장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