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디지털마케팅전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여전히 핵심은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눈.

수강생들의 궁금증

Q.디지털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 방식과 어떻게 다른가요?

Q.디지털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인가요?

Q.기업에서 디지털 마케터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게 되나요?

Q.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 없이 디지털 마케터가 될 수 있나요?

Q.디지털 마케팅의 성과는 어떻게 측정하나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방혜진 교수님의 답변

A.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디지털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또 하나의 방식 정도로 인식되었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 기술과 인공 지능 등 기술을 발달은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 또 다른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즉, 캠페인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집행, 성과 측정에 이르기까지 고객과 관련된 데이터가 역할을 하는 것이죠. 그렇다 보니, 디지털 마케팅을 어렵게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디지털의 영역에서 마케터들에게 요구되는 역량이 더욱 다양한 것은 사실이나, 여전히 핵심은 “소비자의 마음을 들여다볼 줄 아는 마케터의 눈”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기초 뿐 아니라,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행동에 대해 면밀히 살펴볼 것입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의 두 축인 “데이터”와 “컨텐츠”가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교감에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도 알아봅시다.

교수님의 메세지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디지털로 이동하고 있음은 자명합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이 무조건 답인 것은 아닙니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을 전통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과 아예 떼어놓고 바라볼 수도 없습니다. 즉, 디지털 마케터의 고민은 “어떻게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집행할 것인가?”에 국한되기 보다는, “우리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어떻게 조화롭게 사용해야 할까? 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본 수업을 통해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 소비자를 바라보는 마케터로서의 눈을 키워봅시다!

by.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방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