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모집요강

2022학년도 후기 경영대학원 외국인 신·편입생 모집요강

모집전공 및 응시자격

2022학년도 전기 경영대학원 외국인 신·편입생 모집전공 및 응시자격
전공 응시자격
경영학전공

리더십과코칭전공

디지털마케팅전공

헬스케어매니지먼트전공

AI빅데이터전공
국적 : 부·모·학생 모두 외국 국적 소지
학력
  1. 신입학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2. 편입학
    • 2학기 편입 : 전적 대학원에서 1학기 이상 등록하고 6학점 이상 취득한 자
    • 3학기 편입 : 전적 대학원에서 2학기 이상 등록하고 12학점 이상 취득한 자

모든 전공 매주 토요일 수업

이수기간 : 1~2년(4학기)
※ AI빅데이터전공 : 1~1.5년(4학기)
  • 1년 : 2022학년도 가을, 겨울 / 2023학년도 봄, 여름 학기 이수(총 4학기) 후 졸업
  • 1.5년 : 2022학년도 가을, 겨울 / 2023학년도 봄, 가을 학기 이수(총 4학기) 후 졸업
  • 2년 : 2022학년도 가을 / 2023학년도 봄, 가을 / 2024학년도 봄 학기 이수(총 4학기) 후 졸업

모집인원 : 석사 00명


입학전형 절차

원서접수 기간 : 2022.05.23.(월) ~ 2022.06.20.(월) 17:00


원서접수 절차
2022학년도 후기 경영대학원 외국인 신·편입생 원서접수 절차
구분 접수처
입학 원서 접수 인터넷 접수 후 출력(PC로 접속)
https://grad.kookmin.ac.kr/nx/sgseap.html
전형료
납부
  • 입금계좌 : 우리은행 327-120897-01-039 (예금주 : 국민대학교)
  • 전형료 : 65,000원
서류
제출
  • 등기우편 제출 또는 방문제출
  • 제출처 : (우)02707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경영관 213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 02-910-6623/6624
  • 방문제출 가능시간 : 09:00~17: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인터넷 접수 후 1주일 내에 전형료 납부 및 서류 제출을 하지 않을 시 인터넷 접수 내역은 취소됨

입학원서 접수, 전형료 납부, 서류 제출 모두 2022.06.20.(월) 17:00까지 완료해야 함

면접전형

• 면접 전형일 : 2022.06.27.(월) 10:00 예정 

• 합격자 발표 : 2022.07.01.(금) 14:00 예정


상세 내역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발표 예정

※ 원서접수 결과에 따라 면접 시간 변동 가능성 있음

합격자 등록

• 등록금 납부기간 : 2022.07.04.(월) ~ 07.07.(목) 예정

합격자 개별 우리은행 가상계좌 부여

• 재정 입증 서류 제출기간 : 2022.07.01.(금) ~07.07.(목)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되므로 위 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해야 함

등록 후 일정
2022학년도 후기 경영대학원 외국인 신·편입생 합격자 등록 후 일정
구분 비고
표준입학허가서
발급
2022년 8월 중 발급 예정
  • 국내 거주자 :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학팀(경영관 213호)으로 직접 방문하여 본인 수령
  • 해외 거주자 : 우편 송부 예정

    등록금 납부 후 이메일(gba@kookmin.ac.kr)로 표준입학허가서 국외 수령을 신청해야 함
    ①우편번호 ②주소 ③받는사람 ④연락처 정보 필요

비자
신청
  • 한국 거주자 : 표준입학허가서 수령 후 출입국관리사무소(세종로출장소)를 방문하여 "체류자격 변경" 또는 "등록사항 변경" 신청
    • 출입국관리사무소(세종로출장소) 방문 전 www.hikorea.go.kr에서 방문 예약 필요
    • 입학일 이전 변경을 완료해야 함
    • 관광비자 소지자의 경우 반드시 본국으로 돌아가 유학비자(D-2) 신청 후 다시 입국해야 함
  • 국외 거주자 : 본교에서 표준입학허가서 수령 후 현지 한국 대사관·영사관을 방문하여 "유학비자(D-2)" 신청
    • 한국 대사관·영사관 방문 전 해당 대사관·영사관에 비자 신청절차 및 제출 서류 문의 필요
    • 한국 입국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표준입학허가서 수령 직후 신속하게 비자 신청을 진행해야 함
입국 신고
(해외체류자만 해당)
입국 시 받은 'Entry Confirmation'의 사진을 이메일(gba@kookmin.ac.kr)로 제출
입학일
2022.09.01.(목)

제출서류

① 입학원서 : 인터넷 원서 출력본

② 여권 : 사본 제출

③ 자국 신분증 : 본인, 부, 모 자국 신분증 사본

④ 외국인등록증 : 앞, 뒤 사본(소지자만 제출)

⑤ 학위 입증서류

한국 소재 대학
학사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 접수 마감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분
중국 소재 대학
아래의 3가지 모두 제출
  • 학사의 졸업증명서(영문 번역·공증본)
  • 학사의 학위증명서(영문 번역·공증본)
  • 학사의 학위인증보고(www.cdgdc.edu.cn 영문 출력본)
아포스티유 협약 국가 소재 대학
  1. 학사의 졸업 또는 학위증명서(영문원본 또는 영문 번역·공증본에 대학 소재국의 아포스티유 확인)
아포스티유 미협약 국가 소재 대학 학사의 학위증명서(영문원본 또는 영문 번역·공증본에 한국 대(영)사관 또는 주한 대사관의 영사 확인)

⑥ 성적증명서

한국 소재 대학 : 학사의 성적증명서 원본

외국 소재 대학 : 학사의 성적증명서 원본(영문 원본 또는 영문 번역·공증본)

⑦ 국적 확인 서류(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학생과 부모의 관계증명서)

중국
친족관계증명서(영문 번역·쌍호공증)
  • 접수 마감일 기준 6개월 이내 발급분 (2021.12.20. 이후 발급분)
그 외 국가
정부 발행 출생증명서 등(영문 원본 또는 영문 번역·공증본)
  • 부모가 이혼 또는 사망하여 관계증명서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이혼 증명서 또는 사망 증명서 제출(영문 번역·쌍호공증)
  • 모든 증명서 상 신분증에 있는 본인·부·모의 이름, 생년월일, 국적, 신분번호 모두 일치해야 하며 불일치할 경우 공증된 추가서류 제출

⑧ TOPIK(한국어 능력시험) 성적표 : 소지자만 제출

⑨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 학업목표, 장래 경력개발 등

(한글로 작성. 단, 중국인 지원자는 중국어로 작성)

⑩ 재정 입증 서류

본인 또는 부모 명의의 미화 20,000달러 이상의 잔고증명서 원본을 2022.07.01.~07.07. 기간 중 제출(영문 또는 한글 발급본)
  • 예치기간이 있는 경우 : 2022.03.01. 이후 발행 및 2022.10.01. 이후까지 예치되어 있음을 증명하는 원본
    ※ 단, 중국 소재 은행 발행 예금잔고증명서는 2022.06.20. 이후 발급된 원본일 것
  • 예치기간이 없는 경우 : 2022.06.20. 이후 발행된 원본
  • 잔고증명서는 다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은행 잔고를 계속 유지해야 함

⑪ 이력서 : 베트남인 지원자에 한함

⑫ 추천서 : 베트남인 지원자에 한함



유의사항
  • 제출서류가 교학팀에 접수되지 않을 경우 면접전형에 응시할 수 없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실 확인을 위해 제출서류 이외 필요한 서류를 추가 요청할 수 있음
  • 입학원서에는 심사 및 전형 기간 중 연락 가능한 지원자의 연락처 및 이메일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며 잘못 기재 하였거나 연락 두절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연락처 변동이 있을 경우 gba@kookmin.ac.kr로 변경 신청 해야 함)
  •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합격자는 2022.08.19.(금)까지 졸업증명서 및 최종성적증명서를 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학적상태가 '졸업'이 아닌 경우 입학을 취소함

선발기준

  • 전공별 전형성적 총점 순으로 선발함
  • 합격자 중 미등록자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예비합격)를 합격시킬 수 있음 (다만, 불합격 판정자는 제외)
  • 동점자 처리 원칙
    • 1순위 : 전적 대학(원)의 성적이 우수한 자
    • 2순위 : 전적 대학(원)에서 취득한 학점이 많은 자
  •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일체 공개하지 않음
  •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본 대학원 전형지침에 따름

유의사항

  • 제출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음
  • 본인의 귀책이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명백한 지원자격 미충족)로 고사 응시가 불가능함을 신고하여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전형료가 환불됨(단, 사유서 제출자에 한함.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
  • 제출서류의 위변조 및 허위기재, 대리시험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라도 합격(입학)이 취소되며 납부한 등록금을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최종 합격을 하였다고 하여도 학력 또는 재정능력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서류를 요청하거나 표준입학허가서 발급이 불허(합격 취소)될 수 있음
  • 합격 후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자라 할지라도 추후 잔고증명서 및 학력 서류(졸업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 학위인증서류) 검토 후 자격 미달자로 확인될 경우 표준입학허가서 발급이 불허될 수 있음
  • 입학이 허가된 자라 할지라도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 또는 재외공관에서 사증발급이 불허된 경우 사증 불허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학생 본인에게 있으며 특별한 사유 없이 개강 후 2주 이내에 비자를 발급받지 못한 경우에도 입학 취소될 수 있음. 이러한 경우 입학을 취소하고 수업료는 전액 반환됨(입학금은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여부가 결정됨)
  • 합격(입학)이 허가된 자라 할지라도 추후 학력조회 결과 자격미달로 확인될 경우 합격(입학) 허가를 취소하며 이 경우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 입학을 포기할 경우에는 등록금 반환 요청서를 경영대학원 교학팀에 제출하여야 하며 등록금 환불은 본교의 등록금 반환내규에 따름

반환서류 제출일 : 등록이후 ~ 해당 학기 개강일 전일(2022.08.31.)

환불금액 : 등록금(입학금 포함)전액

제출서류 : 입학 포기 및 등록금 반환 요청서, 등록금 납부 영수증, 합격자 명의의 통장 사본 (경영대학원 교학팀 제출)


반환서류 제출일 : 해당 학기 개강일(2022.09.01.) ~

환불금액 : 본교 등록금 수납 및 반환에 관한 내규에 따름

제출서류 : 자퇴원서 및 사유서, 등록금 납부 영수증, 신입생 명의의 통장 사본 (경영대학원 교학팀 제출)

  • 전공별 최종 입학 인원이 일정 수에 미달할 경우 해당학기 입학생 모두 입학이 취소되며, 전형료와 등록금(입학금, 수업료) 전액 환불

장학금 혜택 안내

외국인학생장학금 :

• 입학학기 : 수업료의 20% 지급

• 이후학기 : 전체학기 평균 7.5학점 이상 이수한 자이고,

  직전학기 성적이 석차 상위 10% 이내일 경우 수업료의 50% 지급

  직전학기 성적이 석차 상위 40% 이내일 경우 수업료의 30% 지급

  직전학기 성적이 석차 상위 70% 이내일 경우 수업료의 20% 지급


베트남인 기업후원 100%장학금 : 등록금 전액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