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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예비지원자

 

원서접수

  • 전기모집 : 매년 10월 중순 ~ 11월 초순 원서접수
  • 후기모집 : 매년 5월 중순 ~ 6월 초순 원서접수
  •   ※ 2022학년도 전기 모집 : 2021.10.18.(월) ~ 11.16.(화)

    1. 외국인학생(베트남)
    1. 전기모집 : 매년 10월 1일까지 지원
    2. 후기모집 : 매년 4월 1일까지 지원


면접일자

  • 전기모집 : 매년 11월 중순 진행
  • 후기모집 : 매년 6월 중순 진행

    2022학년도 전기 모집 : 2021.11.20.(토)

입학전형

  1. STEP.01 입학원서 접수
  2. STEP.02 전형료 납부
  3. STEP.03
    서류제출
  4. STEP.04
    면접
  5. STEP.05 합격자 발표
  6. STEP.06 등록금 납부
입학원서 접수
원서접수 사이트(https://grad.kookmin.ac.kr/) 접속 후 '원서입력' 버튼 클릭 (반드시 PC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1.  "(대학원) 경영대학원" 선택,  "(모집구분) 정시모집 또는 추가모집" 중 선택,  "(지원과정) 석사과정 "선택, "이름"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2. 개인정보활용 이용동의서 내용 확인 후 ‘전체동의’  버튼 클릭

    미 동의시 원서접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합격하더라도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3.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원서입력’ 버튼 클릭
  4. 지원자 정보, 환불계좌, 연락처/주소/직장정보, 병역상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등을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필수입력정보 : 사진, 영문이름, 국적, 지원전공, 환불계좌정보,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학력사항중 출신대학교 정보

    선택입력정보 : 한자이름, 직장 정보, 병역사항, 경력사항 등

  5. '원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 후 반드시 원서는 제출서류와 함께 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
전형료 납부
  • 입금계좌 : 우리은행 327-120897-01-039 (예금주 : 국민대학교)
  • 전형료 : 65,000원

       

반드시 지원자 이름으로 입금합니다.

원서접수 기간에는 24시간 납부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귀책이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천재지변, 명백한 지원자격 미충족)로 면접 응시가 불가능함을 신고하여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전형료가 환불됩니다.(단, 사유서 제출자에 한함.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

서류제출

등기우편 제출 또는 방문제출

  • 제출주소 : (우 02707)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교학팀(경영관 2층 213호)
  • 받는이 : 경영대학원 교학팀
  • 연락처 : 02-910-4330

       

방문제출 가능시간 : 09:00~17:00(점심시간 12:00~13:00 제외)

원서접수 마감 일시까지 제출서류가 교학팀에 접수되지 않을 경우 면접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실확인을 위해 제출서류 이외 필요한 서류를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한 합격자는 입학일 이전까지 졸업증명서 및 최종 성적증명서를 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학적상태가 ‘졸업’이 아닌 경우 입학을 취소됩니다.

면접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 공지되는 면접일시, 대기장소를 확인하고 면접에 응시

  • 준비물 : 신분증

       

원서접수 결과 인원 분산을 위하여 모집요강에 안내된 면접 시간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면접 당일 반드시 지정된 시간 및 장소에서 면접에 응해야 합니다. 단, 부득이하게 대면 면접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예. 코로나19로 인한 자가 격리) 사전에 대면으로 면접 응시가 불가능함을 증명하고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비대면으로 면접 응시가 가능합니다.

합격자 발표
모집요강에 공지된 합격 발표 일시 이후에 합격자 발표 조회(https://grad.kookmin.ac.kr/) 사이트 접속
  1. "(지원 대학원) 경영대학원" 선택, "(모집구분) 정시모집 또는 추가모집" 중 선택,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또는 수험번호 입력 후 '로그인' 클릭
  2. 합격여부 확인(합격자의 경우 ‘합격’, 불합격자의 경우 ‘불합격’ 으로 조회)
등록금 납부
합격자에 한해 합격자 발표 조회(https://grad.kookmin.ac.kr/) 사이트에서 등록금고지서 출력
  1. 합격자 발표 조회 화면에서 ‘등록고지서출력’ 탭 선택
  2. ‘PRINT’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금 영수증 및 고지서’ 출력

"개인정보활용 동의"에 동의하여야 고지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정해진 기간 외에는 합격자 조회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공지된 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

고지서 상에 기재된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또는 우리은행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이 취소되므로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계좌 수취인이 합격자 본인 이름으로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합니다.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의 전용 가상계좌임)

등록금 납부 계좌는 입시 전형료 납부 계좌와 다릅니다.

분할 송금이 불가합니다.(1일 이체한도 확인 요망)

한국장학재단 대출 신청 및 문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를 통해 본인이 직접 진행해야 하며, 대출금으로 등록금 납부 시 ‘대출실행’을 완료하여 등록금 납부기간 내 납부 완료를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