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예비지원자

 

Total 18건, 1/2

게시글 검색
예비지원자 FAQ
No 분류 제목 파일  
1 입학
열기/닫기
4년제 학사학위 이상 소지하신 분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 되는 분들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신입학의 경우 학부에서의 전공 및 계열 관계없이 원하시는 전공에 지원 가능합니다.
2 입학
열기/닫기
모집시기는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해당시기에 모집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정시 등록인원에 따라 추가모집 여부가 결정됩니다.
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정시모집의 경우 
전기모집은 10월 중순~11초에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후기모집은 5월 중순~6월 초에 원서접수를 진행합니다.
3 입학
열기/닫기

입학원서 제출, 전형료 납부, 입학서류 제출 총 3단계의 원서 접수 마감 후 면접을 보게됩니다. 합격자 발표 기간에 본인의 합격 여부를 조회하여 합격한 경우 정해진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면 입학을 위한 절차가 완료됩니다.

등록 후 순차적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수강신청 등 신입생이 진행해야 할 부분들을 안내드립니다.

4 입학
열기/닫기
한국인 지원자의 경우 기본적인 3가지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입학원서(인터넷 접수 출력본) 1부, 학사 졸업증명서 원본 1부, 학사 성적증명서 원본 1부
5 입학
열기/닫기
졸업예정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그러나 입학 하기 전까지 반드시 최종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최종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학사 학위를 취득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합격을 하여도 입학이 취소됩니다.
6 입학
열기/닫기
졸업증명서는 입학 후 학력조회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원서 제출 마감 1달 이내에 발급받은 것을 제출 해주셔야 합니다.
7 입학
열기/닫기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사본 제출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8 입학
열기/닫기

외국 대학 출신자의 경우 제출해야 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국 소재 대학 졸업 : 학신망의 영문 인증보고 출력본(学信网 my.chsi.com.cn) 3가지

1) 학위 인증보고

2) 성적 인증보고(대학이 발행한 성적표 영문원본 또는 영문번역·공증 원본으로 대체 가능)

3) 학력(졸업) 인증보고(대학이 발행한 졸업증서 영문원본 또는 영문번역·공증 원본으로 대체 가능)


2. 중국 외 소재 대학 졸업

  • 1) 영문(또는 영문번역) 학위증명서 사본(또는 degree verification letter)의 대학이 속한 국가의 Apostille 원본(또는 그 국가에 있는 한국 대사관 또는 한국에 있는 그 국가 대사관의 영사 확인 원본)
  • 2) 성적증명서 영문 원본(또는 영문 번역·공증 원본)
9 입학
열기/닫기
이미 제출한 입학서류는 다시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법령에 의해 입학 지원자의 서류를 10년동안 보관합니다.
10 입학
열기/닫기
최종으로 졸업한 대학교의 학사학위를 증명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