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소식

 

NEW [언론기사] 세컨드 커리어를 대비하는 리더십과 코칭 MBA 과정 ‘인기’

 

직장인들의 퇴직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가 퇴직을 본격적으로 맞으면서 첫 커리어를 마치고 세컨드 커리어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기존의 경험을 살리면서 직업적으로 경제적 의미를 갖고 남도 돕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따라서 이러한 욕구에 맞는 새로운 전문가로 거듭나게 해줄 교육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지난 2012년부터 세컨드 커리어를 대비하기 위한 리더십과 코칭 MBA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탄탄한 학문적 기초와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통합해 학생들이 리더십과 코칭 전문가로 거듭나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과정이다. 조직과 개인 성장에 곧바로 적용되는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이 과정은 국내 최초 리더십, 코칭 전공의 정규 MBA 과정으로 글로벌 수준에 맞는 리더십 코칭 전문가를 배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더십개발, 코칭의 A부터 Z까지 전 과정을 다루기 때문에 졸업 후 리더십개발 관련 컨설팅 및 강의, 경영자 코칭, 칼럼니스트, 박사과정 수학 등의 경력을 쌓아나갈 수 있다.

교육과정에서는 리더십, 코칭에 대한 이론적 측면과 실무적 측면을 효과적으로 융합했다. 현장에서 일어나는 리더십 코칭 욕구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게 되며, 상식수준을 넘어 리더십 코칭 전문가로서 안목과 실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수업은 국내 리더십 학자와 세계적 코칭 전문가 MCC(Mater Certified Coach)들이 직접 강의를 하고 실습을 지도한다. 이 과정은 리더십 발휘 동기가 강한 사람, 리더십 코칭 분야에서 강사, 컨설턴트로 경력을 쌓고자 하는 사람, 기업의 HRD, HRM 담당자로서 리더육성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사람, 팀장, 임원, CEO 등 직책 담당자로서 리더십과 코칭 훈련이 필요한 사람, 리더십 코칭 분야 박사과정 진학 준비생 등을 위한 최적의 교육과정으로 평가된다.

입학전형은 서류심사와 구술(면접) 시험으로 이뤄진다. 인터넷 원서접수로 지원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국민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출처 : 동아닷컴 http://bizn.donga.com/3/all/20170523/845152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