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소식

 

NEW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 핀테크경영MBA 참석

128~9일 일산 킨텍스에서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엑스포가 개최되었다. 금융계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 것으로 전 세계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는 핀테크 기술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새로운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금융업계 종사자와 IT 종사자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번에 개막된 인사이드 핀테크는 블록체인, 핀테크 분야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이벤트로서 모바일, 유통, 마케팅 서비스, 데이터, 기술이 한데 어우러진 전자 상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그리고 금융 서비스 혁신을 주로 다루고 있다.

2트랙 30세션으로 구성된 국제 컨퍼런스를 비롯해 전문전시회(Trade Show), 스타트업 피칭(Startup Pitch), 블록체인 패널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번 2016 인사이드 핀테크 한국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기업 경영진 및 참관객의 방문이 이어졌다.

한편, 국민대 경영대학원 핀테크경영MBA전공은 EXHIBITOR로 참석한 가운데 이태희 경영대학원장, 이동엽 주임교수, 이승휘 선임실장 등이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개설 취지, 운영 현황 등에 대해 홍보하고 대학에서의 핀테크 인재 양성 중요성과 국민대 경영대학원 핀테크경영MBA전공이 그 선두에 있음을 강조하였다.

참관객들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핀테크 산업에서 국내에서도 전문가 양성을 위한 대학원 과정이 개설된 것에 관심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