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소식

 

NEW 빅데이터경영MBA, 국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초청 좌담회 개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2월 1일까지 2017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하는 가운데, 오는 11월 26일(토) 12시부터 본교 경영관 501호에서 국내 유명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초청하여 좌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윤호 빅데이터 경영MBA주임교수가 진행하는 이 날 행사에는 한글 텍스트 분석 R 패키지인 KoNLP 개발자로 유명한 SKT의 전희원 매니저와 스마트 팩토리 및 제조 빅데이터 분야의 권위자인 (주)베가스의 이윤모 R&D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좌담 주제는 빅데이터 및 데이터 사이언스와 관련된 ▲업계의 동향 ▲최근 이슈 ▲필요 역량 ▲학습 방법 ▲채용 현황 ▲향후 비전 등으로 이뤄지며,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해 토론자들이 견해를 개진하는 Q&A 형식으로 진행된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계자는 “향후에도 이 같은 좌담회를 매 학기마다 개최할 예정”이라며 “내년 1월 중에는 주말을 이용해 빅데이터분야의 최신 주제를 다루는 무료 공개강좌도 개설할 계획을 논의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 좌담회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경영대학원 교학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중식과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좌담회를 주최한 국민대 빅데이터경영MBA는 빅데이터로부터 사회, 경제, 문화 현상을 통찰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다양한 사회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조적 융합형인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 개설되었으며, 현재 관련분야 국내 최다 졸업생과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