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소식

 

NEW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 2022-04-20
  • 207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조윤호)은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 박소현, 한유진)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홍보 협조 체계 구축 ▲상호 간 교사 및 강사 공유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에 대해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마케팅사이언스MBA, 마케팅애널리틱스MBA, 디지털마케팅전공을 연이어 개설하고 고급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Digital Transformation in Marketing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애드이피션시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실무에 강한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현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는  “ 코로나 19 펜데믹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가속화시켰으며, 2021년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과반을 넘어서 최고 성장율을 기록하게 되었다. 반면, 탐색부터 전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구매 여정은 더욱 복잡해지며 기존 방식의 마케팅으로서는 고객을 더 이상 리드하지 못하게되는 복잡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영역을 담당하는 마케터의 역량 역시 더욱 높은 수준을 요구받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하고 빠르게 학습되도록 기업의 마케터에 대한 투자도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애드이피션시는 금번 산학 협력을 통하여, 디지털 마케터에 대한 역량을 함께 배양하고 복잡한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함께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경영학 패러다임의 변화에 걸맞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디지털마케팅MBA' 과정을 선보였다. 전문 디지털 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23부터 시작된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5323

2. 조선에듀 : 국민대·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21/2022042101311.html

3.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594

4. 스마트경제 : 국민대 경영대학원, 애드이피션시와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2022.04.21.)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