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공지사항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방안 안내(1차)

  • 경영대학원교학팀
  • 2020-07-23
  • 3798

1. 개요

  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대면, 비대면 혼합 수업 병행을 원칙으로 함.

  나. 대면수업 교과목(실험, 실습, 실기 수업 포함)은 비상대책위원회 승인 후 진행함.

      ※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교과목 특성, 하루 평균 캠퍼스 등교 학생 수, 각 건물별 분산도 등을 감안해 대면 수업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임.

  다. 비상대책위원회로부터 대면 수업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함.

  라. 비대면수업은 교강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강의, 실시간 화상 강의, 두 방식 혼합형태를 위주로 진행함.

  마. 대면수업 미참여자에 대한 불이익 금지

      ※ 대면수업 미참여 희망자가 있을 경우, 대면ㆍ비대면수업 동시 진행

  바. 코로나19 감염증상 의심자는 대면수업에 참여하지 않으며, 교수님과 경영대학원 교학팀에게

        K· PUSH+, 이메일 등을통해 사전신고하여 자가격리할 수 있도록 하며, 교강사는 출결 불이익 없도록 조치함.

  사성적평가는 1학기와 동일하게 모든 수업에 대해 절대평가를 진행하며, 중간·기말시험 대면시험 여부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결정할 예정임.

 

2. 대면수업 세부 원칙

  가. 온라인수업 동시 제공

     ∎ 대면수업 불참자에 대한 역차별 금지

     ∎  해외·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대면수업 미동의자, 대면수업 수강인원 조정에 따른 대면수업

        미참여자는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탑재하여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수강 신청에 앞서 수업계획서에대면/비대면 여부안내 예정

 나.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사항

     ∎ ·후문 발열체크

     ∎ 강의실 손소독제 비치,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시 방역지침 준수

     ∎ 전원 손소독 및 마스크착용, 학생 간 거리두기, 지정 좌석 착석

     ∎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