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A소식
-
국민대 경영대학원-(주) 마인즈랩, 인공지능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조윤호)은 지난 4월 28일 인공지능 서비스 업체인 마인즈랩 (대표이사 유태준)과 인공지능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산학협력 과제 수행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솔루션 및 데이터 제공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마인즈랩의 유태준 대표이사, 오승열 부사장이 참석하였으며 국민대학교는 조윤호 경영대학원장, 최병구 경영대학원 부원장, 권순범 교수가 참석하였다. 이번 MOU에 대해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학부(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일반대학원 석·박사(데이터사이언스학과), MBA(AI빅데이터전공) 등 모든 학위과정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마인즈랩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실무에 강한 인공지능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이사는 “마인즈랩은 인공지능 핵심 알고리즘, 인공지능 엔진 및 플랫폼, 인공지능 서비스 등 인공지능과 관련된 통합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우리나라 인공지능 생태계의 형성과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발전시켜 온 인공지능 서비스, 특히 가상(인공) 인간 서비스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및 인공지능 서비스의 활용 범위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2013년부터 실무형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BA 과정으로 'AI빅데이터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23부터 시작된다. 출처 원문보기 작성일 에듀동아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20503154403808251 2022.05.03 브릿지경제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0503010000794 2022.05.03 베리타스 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3674 2022.05.03 스마트경제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134 2022.05.03
-
2022년 상반기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 합격자 발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리더십과코칭전공에서 주관한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 코칭 인증 자격시험에 8분(강명진님, 김미정님, 김수진님, 심형섭님, 유건우님, 조상철님, 조혜진님, 한우주님)이 합격하셨음을 알려드립니다. !!축하합니다!! *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란 국제코치연맹으로부터 ACTP인증을 받은 KLCP과정을 이수하고 실습 시간 등의 조건 충족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부여하는 코치 인증 자격입니다. KCLCP 인증 자격을 취득한 코치는 필요한 코칭 시간을 충족하면 국제코치연맹이 인증하는 코치자격(PCC)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조윤호)은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 박소현, 한유진)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홍보 협조 체계 구축 ▲상호 간 교사 및 강사 공유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에 대해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마케팅사이언스MBA, 마케팅애널리틱스MBA, 디지털마케팅전공을 연이어 개설하고 고급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Digital Transformation in Marketing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애드이피션시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실무에 강한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현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는 “ 코로나 19 펜데믹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가속화시켰으며, 2021년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과반을 넘어서 최고 성장율을 기록하게 되었다. 반면, 탐색부터 전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구매 여정은 더욱 복잡해지며 기존 방식의 마케팅으로서는 고객을 더 이상 리드하지 못하게되는 복잡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영역을 담당하는 마케터의 역량 역시 더욱 높은 수준을 요구받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하고 빠르게 학습되도록 기업의 마케터에 대한 투자도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애드이피션시는 금번 산학 협력을 통하여, 디지털 마케터에 대한 역량을 함께 배양하고 복잡한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함께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경영학 패러다임의 변화에 걸맞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디지털마케팅MBA' 과정을 선보였다. 전문 디지털 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23부터 시작된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5323 2. 조선에듀 : 국민대·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21/2022042101311.html 3.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594 4. 스마트경제 : 국민대 경영대학원, 애드이피션시와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2022.04.21.)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611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
국민대학교와 삼성금융사(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종합역량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이 19일 삼성 금융캠퍼스 리더스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입과식에는 이태희 기획부총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삼성생명 홍선기 부사장을 포함한 삼성금융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입과식에서 홍선기 삼성생명 부사장은 “현재 금융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앞으로의 10년의 변화가이미 와버린 상황에서, 고객 중심의 온오프라인 경험 제고 및 AI, 데이터, 메타버스,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 확대, 핀테크 기업의 약진 등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디지털 금융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삼성 금융사의 통합 플랫폼인 모니모를 지난주 오픈하는 등 그 어느때보다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 과정이 더 의미있다고 생각하며 삼성 금융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명품 과정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태희 국민대학교 기획부총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AI빅데이터, 디지털 금융,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대학원 교육과정 개설과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삼성금융사가 우수한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지속해서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은 삼성금융연수원, 국민대 경영대학원, 투이컨설팅이 산학협력으로 공동 개발한 석사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데이터 분석, 디지털 비즈니스 등 디지털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교육과 디지털 기획부터 디지털 개발, 디지털 마케팅까지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고 이를 현업에 바로 적용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활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7월말까지 삼성금융연수원과 국민대 경영대학원에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각사의 차세대 디지털 인재로 선발된 2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수와 현업전문가로 구성된 30여 명의 강사진이 총 252시간의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4856#home 2. 서울경제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산학협력 통해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진행(2022.04.19.) https://www.sedaily.com/NewsView/264R7ET9LS 3. 조선에듀 :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19.)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19/2022041901760.html 4. 머니투데이 :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열어(2022.04.20.)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42009547446328 5.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329 6. 스마트경제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 (2022.04.20.)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37 7. 한국대학신문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27057 8. 교수신문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87757
-
[리더십과코칭전공] 94차 KAC 실기시험 결과 발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리더십과코칭전공에서 주관한 KAC(Korea Associate Coach) 코치자격 시험에 6분(박미란님, 서상혁님, 박윤정님, 신현주님, 임미화님, 한웅현님)이 합격하셨음을 알려드립니다. !!축하합니다!! *KAC(Korea Associate Coach)는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가 코치윤리와 역량을 갖춘 코치에게 수여하는 자격입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리더십과코칭MBA 전공자에게 KAC 코치자격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
2021 우수코칭기관상 수상, 국민대학교 MBA 리더십과코칭전공
국민대 MBA 리더십과코칭전공이 국제코칭연맹 한국 지부(ICF Korea Chapter)가 수여하는 2021년 올해의 우수 코칭 기관상을 수상했다. 2021년 12월 30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수상식에는 ICF 코리아챕터 도미향 회장과 기관 대표로 리더십과코칭전공 주임교수인 김보영 교수 이외의 국제 코치들이 참석하였다. 국민대 리더십과코칭전공은 2012년 국내 MBA 과정 최초로 한국코치협회와 ICF의 인증을 받은 코칭 교육기관으로, 지난 10년 간 국제 기준의 코칭 역량 뿐만 아니라 경영학 석사 수준의 지식 역량을 함께 갖춘 수준 높은 국내 및 국제 코치를 양성, 배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8년부터 서울서부준법 지원센터와 MOU 체결로 보호관찰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익 코칭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2020년 시리아에 파병 중인 동명부대와 리더십과코칭전공 코치 동문 네트워크 간의 협약을 통해 해외 파병 장병들과의 1:1 코칭을 실시하여 국가 안보에 기여하였다. 또한 매 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1:1 코칭과 그룹코칭을 실시하여 청년들의 커리어와 성장을 지원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2021년 12월 현재 총 290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국민대 MBA 리더십과코칭전공의 KLCP 과정을 통해 배출된 코치는 KAC 186명, KPC 77명, KSC 2명, PCC 39명, MCC 1명으로 국내 코칭 학계와 코칭 시장에 양적,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MBA소식
-
국민대 경영대학원-(주) 마인즈랩, 인공지능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MOU 체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조윤호)은 지난 4월 28일 인공지능 서비스 업체인 마인즈랩 (대표이사 유태준)과 인공지능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산학협력 과제 수행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솔루션 및 데이터 제공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마인즈랩의 유태준 대표이사, 오승열 부사장이 참석하였으며 국민대학교는 조윤호 경영대학원장, 최병구 경영대학원 부원장, 권순범 교수가 참석하였다. 이번 MOU에 대해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학부(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 일반대학원 석·박사(데이터사이언스학과), MBA(AI빅데이터전공) 등 모든 학위과정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마인즈랩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실무에 강한 인공지능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이사는 “마인즈랩은 인공지능 핵심 알고리즘, 인공지능 엔진 및 플랫폼, 인공지능 서비스 등 인공지능과 관련된 통합적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우리나라 인공지능 생태계의 형성과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발전시켜 온 인공지능 서비스, 특히 가상(인공) 인간 서비스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및 인공지능 서비스의 활용 범위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2013년부터 실무형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BA 과정으로 'AI빅데이터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23부터 시작된다. 출처 원문보기 작성일 에듀동아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20503154403808251 2022.05.03 브릿지경제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0503010000794 2022.05.03 베리타스 알파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3674 2022.05.03 스마트경제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134 2022.05.03
-
2022년 상반기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 합격자 발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리더십과코칭전공에서 주관한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 코칭 인증 자격시험에 8분(강명진님, 김미정님, 김수진님, 심형섭님, 유건우님, 조상철님, 조혜진님, 한우주님)이 합격하셨음을 알려드립니다. !!축하합니다!! * KCLC(K-Certified Leadership Coach)란 국제코치연맹으로부터 ACTP인증을 받은 KLCP과정을 이수하고 실습 시간 등의 조건 충족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이 부여하는 코치 인증 자격입니다. KCLCP 인증 자격을 취득한 코치는 필요한 코칭 시간을 충족하면 국제코치연맹이 인증하는 코치자격(PCC)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조윤호)은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대행사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 박소현, 한유진)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산학 협력 교육 공동 기획 및 운영 ▲홍보 협조 체계 구축 ▲상호 간 교사 및 강사 공유 ▲인턴십 및 취업 지원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MOU에 대해 조윤호 경영대학원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마케팅사이언스MBA, 마케팅애널리틱스MBA, 디지털마케팅전공을 연이어 개설하고 고급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Digital Transformation in Marketing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애드이피션시의 현장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실무에 강한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현 애드이피션시 대표이사는 “ 코로나 19 펜데믹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의 속도를 가속화시켰으며, 2021년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은 과반을 넘어서 최고 성장율을 기록하게 되었다. 반면, 탐색부터 전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구매 여정은 더욱 복잡해지며 기존 방식의 마케팅으로서는 고객을 더 이상 리드하지 못하게되는 복잡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이로 인해 디지털 영역을 담당하는 마케터의 역량 역시 더욱 높은 수준을 요구받고 있으며,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하고 빠르게 학습되도록 기업의 마케터에 대한 투자도 강화되고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애드이피션시는 금번 산학 협력을 통하여, 디지털 마케터에 대한 역량을 함께 배양하고 복잡한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유의미하게 활용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함께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경영학 패러다임의 변화에 걸맞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디지털마케팅MBA' 과정을 선보였다. 전문 디지털 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해당 과정의 2022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23부터 시작된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5323 2. 조선에듀 : 국민대·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21/2022042101311.html 3.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 경영대학원-애드이피션시,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2022.04.21.)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594 4. 스마트경제 : 국민대 경영대학원, 애드이피션시와 디지털마케팅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2022.04.21.)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611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
국민대학교와 삼성금융사(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삼성증권)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종합역량을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이 19일 삼성 금융캠퍼스 리더스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입과식에는 이태희 기획부총장을 비롯한 국민대 교수진과 삼성생명 홍선기 부사장을 포함한 삼성금융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입과식에서 홍선기 삼성생명 부사장은 “현재 금융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앞으로의 10년의 변화가이미 와버린 상황에서, 고객 중심의 온오프라인 경험 제고 및 AI, 데이터, 메타버스,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서비스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 확대, 핀테크 기업의 약진 등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디지털 금융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삼성 금융사의 통합 플랫폼인 모니모를 지난주 오픈하는 등 그 어느때보다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본 과정이 더 의미있다고 생각하며 삼성 금융의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양성하는 명품 과정으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태희 국민대학교 기획부총장은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AI빅데이터, 디지털 금융,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대학원 교육과정 개설과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그동안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삼성금융사가 우수한 디지털 내부전문가를 지속해서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은 삼성금융연수원, 국민대 경영대학원, 투이컨설팅이 산학협력으로 공동 개발한 석사 수준의 교육과정으로 데이터 분석, 디지털 비즈니스 등 디지털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 교육과 디지털 기획부터 디지털 개발, 디지털 마케팅까지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학습하고 이를 현업에 바로 적용하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활용 교육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7월말까지 삼성금융연수원과 국민대 경영대학원에서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각사의 차세대 디지털 인재로 선발된 23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수와 현업전문가로 구성된 30여 명의 강사진이 총 252시간의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관련기사 1. 중앙일보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64856#home 2. 서울경제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산학협력 통해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진행(2022.04.19.) https://www.sedaily.com/NewsView/264R7ET9LS 3. 조선에듀 :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19.)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19/2022041901760.html 4. 머니투데이 : 국민대-삼성금융사,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열어(2022.04.20.)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42009547446328 5. 베리타스알파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2329 6. 스마트경제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 (2022.04.20.)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537 7. 한국대학신문 : 국민대, 삼성금융사와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27057 8. 교수신문 : 국민대와 삼성금융사의 산학협력 ‘삼성금융사 디지털 전략과정’ 입과식 개최(2022.04.20.)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87757
-
[리더십과코칭전공] 94차 KAC 실기시험 결과 발표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리더십과코칭전공에서 주관한 KAC(Korea Associate Coach) 코치자격 시험에 6분(박미란님, 서상혁님, 박윤정님, 신현주님, 임미화님, 한웅현님)이 합격하셨음을 알려드립니다. !!축하합니다!! *KAC(Korea Associate Coach)는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가 코치윤리와 역량을 갖춘 코치에게 수여하는 자격입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춘 리더십과코칭MBA 전공자에게 KAC 코치자격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
2021 우수코칭기관상 수상, 국민대학교 MBA 리더십과코칭전공
국민대 MBA 리더십과코칭전공이 국제코칭연맹 한국 지부(ICF Korea Chapter)가 수여하는 2021년 올해의 우수 코칭 기관상을 수상했다. 2021년 12월 30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수상식에는 ICF 코리아챕터 도미향 회장과 기관 대표로 리더십과코칭전공 주임교수인 김보영 교수 이외의 국제 코치들이 참석하였다. 국민대 리더십과코칭전공은 2012년 국내 MBA 과정 최초로 한국코치협회와 ICF의 인증을 받은 코칭 교육기관으로, 지난 10년 간 국제 기준의 코칭 역량 뿐만 아니라 경영학 석사 수준의 지식 역량을 함께 갖춘 수준 높은 국내 및 국제 코치를 양성, 배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8년부터 서울서부준법 지원센터와 MOU 체결로 보호관찰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익 코칭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2020년 시리아에 파병 중인 동명부대와 리더십과코칭전공 코치 동문 네트워크 간의 협약을 통해 해외 파병 장병들과의 1:1 코칭을 실시하여 국가 안보에 기여하였다. 또한 매 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1:1 코칭과 그룹코칭을 실시하여 청년들의 커리어와 성장을 지원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2021년 12월 현재 총 290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국민대 MBA 리더십과코칭전공의 KLCP 과정을 통해 배출된 코치는 KAC 186명, KPC 77명, KSC 2명, PCC 39명, MCC 1명으로 국내 코칭 학계와 코칭 시장에 양적,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