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헬스케어매니지먼트전공

 

프리햅헬스케어컨디셔닝

부상 예방 및 운동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프리햅의 핵심 이론
및 다양한 테크닉을 재미있게 학습하고 현장에서 적용해 봅시다

수강생들의 궁금증

Q.프리햅헬스케어컨디셔닝은 어떤과목 입니까?

Q.본 과목을 통하여 무엇을 배울수 있을까요?

Q.어떠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을까요?

프리햅헬스케어컨디셔닝 백형진 교수님의 답변

A.

프리햅이란 예방(prevention)이란 뜻과 + 재활(rehabilitation)의 뜻이 합쳐진 합성어로 우리가 늘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부상에 대한 예방과 운동 기능 및 건강관리를 위해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역량과 건강관리 능력을 모두 겸비한 융합형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 이론과 솔루션을 위한 다양한 테크닉들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본 교육 과정에서는 현장에서 필요한 최신 장비를 활용한 자세체형분석부터 관절가동범위 평가법, 기능성 움직임 평가 및 코어 밸런스 검사 등을 배우실 수 있으며, 문제 해결 방법인 SMR, MFR, 근막 스트레칭, 관절가동화 기법과 같은 전통적인 테크닉 들과 최신 트랜드인 EMS, 가압, 속도기반 트레이닝, 진동 테라피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고객을 처음 만났을 때 어떠한 절차와 평가를 해야 하는지, 이를 기반으로의 건강관리 프로그램 계획이나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더불어 단순히 평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 케이스별 해결 방법에 대해 배울수 있는 과목입니다. 저는 지난 십여년 동안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을 위해 운동 재활 분야의 국제 논문 및 관련 저서와 번역서 출간을 통해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강의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피트니스 센터, 필라테스, 요가원 등 다양한 체육시설업 뿐만아니라 헬스케어센터, 병원 부설 근골격계재활센터나 선수 트레이닝, 기업 웰니스 강좌 등에서 폭 넓게 활용 될 수 있습니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에 특성화된 헬스케어매니지먼트 전공에서는 우수하고 훌륭하신 많은 교수님들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원우들과 함께 자신의 꿈과 미래를 탐구하고 설계하며 점차 변화되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의 메세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융합의 시대에 스포츠 분야 뿐만이 아니라 헬스케어매니지먼트 전공의 다양한 교과목들을 통해서 더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테크닉 뿐만아니라 더 넓고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가로써 활동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by. 프리햅헬스케어컨디셔닝 백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