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소식

 

NEW [언론기사]코치와 전문강사로 세컨드 커리어를 준비하는 리더십과코칭MBA 과정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본교 ‘리더십과 코칭 MBA 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2012년 신설된 이 과정은 리더십과 코칭을 전공으로 하는 정규 MBA로,탄탄한 학문적 기초와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통합해 학생들을 진정한 리더십·코칭 전문가로 배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조직과 개인 성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 구성이 특징이다.
  
국내·외 대학, 학회·법인, 경영자, 전문가들로 이뤄진 막강한 네트워크와 소그룹(Cell)전담 교수 및 전문가 멘토의 밀착 지도가 이뤄지는 본 과정은 졸업 후리더십개발, 리더육성, 코칭에 대한 컨설팅, 강의, 관리자·경영자 코칭, 칼럼니스트, 자문, 박사과정 수학 등의 경력 쌓기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 과정은 리더십과 코칭에 대한 이론적 측면, 실무적 측면을 효과적으로 융합한 교육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과깊이 있는 전문가의 과학적 안목을 개발하도록 돕고 있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퇴직시기가 빨라지면서 세컨드 커리어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 과정은 리더십 발휘 동기가 강한 사람, 리더십·코칭 분야의 경력을 쌓고 싶은 사람, 관련 분야 박사과정 진학 준비생, 기업HRD·HRM 담당자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 직책 담당자로서 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과정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이어 “일례로 CJ 여성임원 출신 김상임씨, 외환은행 지점장이었던 김종성씨, 피아노를 전공했던 이은아씨 모두 인생의 첫 커리어를 마치고, 국민대 리더십과 코칭 MBA를 통해 세컨드 커리어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민대학교 리더십과 코칭 MBA과정 지원은 온라인 원서접수 후 서류심사와 구술(면접)시험을 통해 이뤄지며,신입생 모집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원본기사 : NEWS1 뉴스 http://news1.kr/articles/?2812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