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필독]2021년도 봄학기(1학기) 신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 교학팀
- 2021-02-09
- 2210
1. 학생증 용도 :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UNI썸체크카드 기능 등
2. 신청기간
가. 모바일학생증 신청기간 : 2021.02.24.(수)부터 신청 가능
※ 신청 즉시 발급
나. 카드학생증(실물) 신청기간 : 2021.03.02.(화)부터 가능
3. 모바일학생증 신청방법
가. 발급기간: 2021.02.24.(수) ~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ON국민 포털 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 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 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ON국민 포털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
4.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 대학원 신입생
나. 신청 기간 : 2021.03.02.(화)부터 신청 가능 (평일 09:00~15:30)
※ 종합서비스센터 신청 가능 시간 중 방문이 불가능한 특수대학원생들은 소속 교학팀으로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하시면 일괄 접수 가능(자세한 일정 추후 재공지 예정)
다. 신청/수령/등록 방법
1) 본인 준비사항
가) ON국민 포털 → KCARD → ID카드 → ID카드 관리 → "정규 ID카드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요구자료 입력 →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아래 재출력 버튼 클릭
나) 신청서 출력 (ID카드 발급신청서) → 출력본 총 1부 준비
* 사진 변경을 원할 경우 경영대학원 교학팀에서 먼저 사진변경 후 신청서 작성 및 출력
다)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학교 본부관 1층 105호)에 제출/신청 → 즉시발급
또는 경영대학원 교학팀에 신청서 출력본을 제출/신청 → 1주일 후 경영대학원 교학팀에서 학생증 수령
2) 학생증 수령 후 체크카드 연동을 원할 경우 국민대학교 우리은행지점(종합복지관 2층)에 방문(신분증 지참)
→ 카드 등록(카드에 금융기능 활성화) → 카드 사용
5. 문의시간 및 연락처
가.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나. 연락처
1)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2) 학생증 관련 문의: 경영대학원 교학팀(☎ 02-910-4330) 또는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