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공지사항

 

2024학년도 전기 외국인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경영대학원 2024학년도 전기 외국인 신입생 등록금 납부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일정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 2024.01.05.(금) 한국시간 14:00 ~ 01.11.(목) 한국시간 17:00

나. 등록금 납부기간 : 2024.01.08.(월) 한국시간 01:00 ~ 01.11.(목) 한국시간 17:00

 위챗페이 납부 이용가능 기간: 2024.01.08.(월)~01.09.(화) 한국시간 17:00

※ 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합격은 취소되므로 반드시 기간 내 납부를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합격 여부 확인 방법

가. 게시글 가장 하단의‘합격 조회 고지서 조회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조회는 PC 및 모바일에서 가능하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PC에서만 가능


나. 개인정보 입력후 ‘로그인’ 클릭하여합격 여부를 확인

1) 지원 학년도/학기 : 2024학년도 전기로 기본 세팅

2) 지원 대학원 : ‘경영대학원’선택

3) 모집구분 : ‘외국인모집’ 혹은 ‘외국인추가모집’선택

4) 성명 : 한글로 입력

5) 생년월일 : 8자리로 입력(ex.1900-01-01)

6) 핸드폰번호또는 수험번호 입력 : 핸드폰번호 또는 수험번호 중 1개만 입력

수험번호 입력 시 반드시 알파벳 대문자U로 시작

다. ‘최종합격’으로 조회된 경우‘합격증/등록고지서출력’ 탭 클릭 시 개인정보활용 동의 안내 팝업창이 나타남. 개인정보 관련 항목의 동의여부를 선택 후 등록금 고지서 확인 및 인쇄 가능

라. 개인정보 관련 항목 동의여부 선택 후 ‘PRINT’버튼을 클릭하여‘합격통지서 및 등록금고지서’출력

※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은 PC에서 가능합니다.


3. 등록금 납부방법

가.등록금 고지서 출력기간에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준비(정해진 기간 외 합격자 조회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 불가)

나. 납부 방법(아래 3가지 중 택1)

1) 고지서 상에 기재된 개인별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2) 우리은행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3) 위챗페이 납부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합격자 전용계좌로 입금자는 합격자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나본인이 입금하지 않아 문제(피싱 계좌 도용 등)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다. 위챗페이 납부 안내

1) 납부 가능 기간 : 2024.01.08.(월)~01.09.(화)

2) 납부 방법 : 위챗 메신저의 위챗페이 기능을 이용하여 납부(납부 매뉴얼 첨부파일 참조)

3) 기타사항

① 위챗페이 납부 기간이 지났을 경우, 계좌이체나 은행 방문을 이용한 등록금 납부는 등록기간 내에 가능

② 위챗페이를 이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하더라도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조회하여 등록금액, 가상계좌 번호 등을 조회

③ 위챗페이 이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납부자 본인이 부담

④ 문의사항은 위챗페이 미니프로그램 안의 고객센터에 문의


4. 납부 시 유의사항

가. 계좌 수취인이 합격자 본인 이름으로 되어있는지 반드시 확인 후 납부(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의 전용계좌임)

나. 등록금 납부 계좌는 입시 전형료 납부 계좌와 다름

다. 분할 송금 불가(1일 이체한도 확인 요망)

라. 외국에서 입금할 경우 2024.01.11.(목) 한국시간 17:00 전까지 입금이 완료되어야 하며 기간이 지난 후 입금될 경우 합격이 취소됨

마.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과 입금분은 ON국민 포털에 직접 입력한 국내 은행계좌로만 반환)

바. 등록금 환불 시, 외화송금으로 반환은 외화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에 한하며 이를 확인하기 위해 외화송금신청서와 외화로 등록금을 납부한 증빙서류(입금증 등)를 함께 제출하여야 함(등록금 반환 외화 송금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수취인이 부담) 


5. 납부내역 조회 : 합격 여부 조회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 페이지 접속 후‘등록금 납부내역 조회’탭에서 조회 가능(납부 다음날부터 조회 가능)


6. 외국인 신입생 재정증명서 제출 안내

가. 기간 : 2024.01.08.(월)~01.11.(목) 16:00

나. 제출서류 : KRW 2,000만원 이상의 은행 잔고증명서 원본(영문 또는 한글 발급본)

1) 국내 체류자

① 한국의 외국인등록이 유효한 사람

② 국내 은행의본인잔고증명서(필요시 해외 송금 확인증의 추가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2) 중국 체류자

① 본인 또는 부모님 잔고증명서

② 잔고증명서 유효기간(또는 예금 동결 기간)은 2024.04.01. 이후까지로 명시

③ 中国银行,中设银行발행본 권장

다. 발급일자 : 2024.01.01. 이후 발급된 원본

라. 제출처 : 경영대학원 교학팀 1부 제출

마. 유의사항

1) 재정입증서류는 경영대학원 교학팀에서 다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므로 은행 잔고를 계속 유지해야 함(2024.04.01.까지 은행 잔고 유지)

2) 2024.01.11.(목) 16:00까지 재정입증서류 원본을 경영대학원 교학팀으로 제출할 수 없는 경우,스캔본을 기한 내 이메일( gba@kookmin.ac.kr)로 제출한 후 반드시 원본도 제출해야 함

3) 단, 비자 발급을 위해 출입국관리사무소(또는 한국 대사관)에 제출하는 재정입증서류는①비자 신청일 기준 30일 이내 발급된 원본이어야 하고②비자 신청일 기준 잔고증명서 유효기간(또는 예금 동결 기간)이 최소 30일 이상 남아있어야 함


7. 문의 : 경영대학원 교학팀 02-910-6624(중국어), 6623(한국어)



**합격 조회 및 고지서 조회 바로가기 :  https://grad.kookmin.ac.kr/nx/sgsee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