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김민지

김민지메트라이트생명

INTERVIEW

Q1. 본인 소개를 해 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메트라이프생명 GA혁신팀에 재직중인 김민지입니다. 저는 메트라이프생명과 협약된 보험대리점(GA) 및 설계사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많은 생명보험사의 상품 중 저희 상품의 세일즈에 기여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Q2. MBA에서 공부하신 것이 어떤 의미였는지 귀하의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제 인생에 날개를 달아준 국민대 디지털마케팅 MBA를 통해, 더 좋은 기회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디지털 광고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비용대비 최고의 효율을 만들어내는 퍼포먼스 마케팅팀에서 근무했었습니다. 하지만 사회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것이 느껴지면서, 조금 더 전문적인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기술을 배워야 저만의 경쟁력을 갖출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때 국민대 디지털마케팅 MBA는 실무 위주의 데이터 관련 마케팅과 AI빅데이터전공 등 타과 전공 과목 수강 기회를 통해 더 깊은 데이터 관련 이해와 마케팅을 배울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디지털마케팅 환경에서 이해하면 좋은 HTML등 웹 관련 공부와, SQL등 데이터 출력 언어를 공부하면서 진행하던 업무를 다양한 관점에서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고, 업무에서 놓쳤던 부분을 채우거나 타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전보다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자신감이 높아진 저는 대학원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할 기회가 많은 회사와 직군으로 이직하고 싶었고, 대학원 공부의 전문성을 어필하면서 지금의 회사로 이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지금의 업무는 수업시간에 배운 웹과 데이터 관련 지식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공부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 인생에 날개를 달아준 국민대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새롭게 이직한 글로벌한 회사에서 빛나는 오늘을 살아가고 있음에 무척 감사하고, 앞으로 무한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Q3. 후배에게 들려주시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지요?

저는 큰 포부를 안고 국민대 MBA를 시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2년 전, 단지 서른을 앞 둔 저에게 멋진 선물을 하나 하고 싶었습니다. ‘해외여행을 갈까? 명품가방을 살까? 차를 살까?’ 그리고 문득 상상만 했던 ‘대학원 입학’을 선물로 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 돈으로 살 수 없는 세가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첫째, 열정적이고 멋진 원우들을 만나는 행운 둘째, 배움을 활용한 최고의 업무 성과와 인정 셋째, 꿈에 그리던 회사로의 이직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것은 시작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국민대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어떤 것을 얻고 싶으신가요? 주저마세요. 무엇이든 상상하신 것 그 이상의 날들이 펼쳐질 것입니다.

#디지털마케팅MBA #디지털가속화 #실무위주교육 #데이터마케팅 #이직성공

Q4. 주요 경력을 간략하게 소개해 주십시오
  • 2020~2023 굿리치 (퍼포먼스마케팅팀)
  • 2021~2023 국민대학교 MBA 디지털마케팅 전공 석사
  • 2023~현재 메트라이프생명 (GA혁신팀)